리뷰

게임용 마우스의 새로운 이름을 새긴다. Radon opto~!!

노가리의꿈 2012. 5. 12. 23:55

 

 

유럽 최고의 게임기어 OZONE에서 Radon시리즈의 최신작인 opto마우스를 출시했습니다.
예전에 저는 '게임용 마우스랑 일반마우스랑 뭐가 달라~ 그게 그거지~!'하면서 최고로 낮은 저가형 마우스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주로 게임용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가 처음으로 게임용마우스를 접했을 때의 그 충격~!
제가 사용하던 저가형 마우스와는 천지차이였습니다.
그립감과 클릭감, 그리고 마우스의 움직임...
전혀 달랐습니다.
그리고는 지금은 저가형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사람이란게 좋은 것을 알게 되면 그 아래에 있는 것은 잘 쳐다보지 않게 되더군요. ^^;
이번에도 그전에 사용하던 알렙GL 마우스와 바로 교체해서 지금은 Radon opto마우스로 바꾸었습니다.
그전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마우스와 애니젠에서 출시한 G9도 사용해봤지만, 손이 작은 저에게는 맞이 않는 마우스라 알렙GL마우스로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Radon opto마우스로 바꾸게 되었네요.
그럼 Radon opto마우스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에 Radon opto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한글로 되어 있지 않은 것이 아쉽네요.

 

▲박스안의 제품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에는 드라이버CD와 설명서를 넣을 수 있는 빈박스가 제공되어져 있습니다.

 

제품구성품들과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제는 실제의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Rubber코팅으로 되어 있으며, 측면에는 미끌리지 말라고 Rubber에 구멍들이 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테프론재질로 되어 있는 받침대들과 무게추를 넣는 곳, 그리고 선정리가 원활하게 되어있는 홈이 있습니다.

 

▲케이블 손상이 되지 않도록 마무리가 잘되어 있으며, USB부분에는 금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추의 무개 한개는 4.5g입니다.

 

 

 

 

▲버튼설정을 위해 버튼을 선택하면 이미지에서 ⓐ와 같이 손가락이 버튼설정할 버튼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의 아래에 있는 종류마다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방법은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 ⓑ를 눌러 버튼을 넣고 저장합니다.
  똑같은 프로필1에서 다른 게임설정을 꺼낼때에는 원하는 게임을 선택 ⓒ를 눌러 설정을 꺼냅니다.

 

▲자신이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매크로만 한번의 버튼으로 연속동작하게 만들 수 있으며, 다른 것은 각각의 한번의 동작을 한번의 버튼으로 작동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기서 Loop는 하나의 버튼으로 여러동작은 연속으로 계속 작동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다른 버튼 아무거나 한번 더 눌러줘야지 Loop가 멈춥니다.

 

 

▲라이터보다 상당히 큰제품이지만, 손가락이 그리 길지않은 저의 손에 알맞게 들어올만큼 잘만들어졌습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순발력테스트를 해보고, 실제 게임인 아바온라인에서 성능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순발력게임부터 아바온라인까지 해보았습니다.
Radon opto를 살펴보면 간단한 설정프로그램이 상당히 마음에 들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괜잖았습니다.
또한, 크기가 커보였지만, 손가락이 길지않은 저도 잘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였으나, 상단의 왼쪽, 오른쪽 클릭버튼에도 손가락이 미끄러지지않도록 수정을 하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저같은 심한 건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조금씩 미끌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시 조금 미끄러웠습니다.
또한, 측면버튼들은 아직 익숙해지지않아서 그렇지만,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알렙GL보다 약간 위치가 달라 측면버튼을 가끔 한번씩 놓칠때가 있었지만, 이것은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기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성능은 위의 테스트에 보던것과 같이 좋은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순발력테스트에서도 괜잖게 나왔으며, 게임시에서도 잘 나왔습니다.
주총은 스나이퍼로 스왑을 하면서도 게임에서 원하는곳으로 정확하게 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게임을 하면서 많이 해보지 않었던 7:1세이브도 할 수 있었습니다.
성능에 비해 가격이 낮은 것도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제품으로 로지텍과 레이저제품이 판을 치고 있는 FPS게임계에서도 빛날수 있는 마우스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