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너지옵티머스의 새로운 보급형 케이스~ ENERGY OPTIMUS K-1 TINA USB 3.0

노가리의꿈 2013. 8. 13. 00:08

 

 

에너지옵티머스에서 보급형 케이스인  ENERGY OPTIMUS K-1 TINA를 출시했습니다.
이제품은 일반적인 보급형 케이스이지만, 전면에 120mm LED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추가로 측면에 120mm쿨링팬을 2개 장착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에 에너지옵티머스에서 출시한 보급형 케이스인  ENERGY OPTIMUS K-1 TINA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 120mm LED 쿨링팬이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스티로폼으로 제품을 잘 감싸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 해 보았으나 부품으로 들어있는 것은 외부스피커와 각종볼트밖에 들어있지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들어있는 케이블타이나 제품설명서는 들어있지않는군요.
그럼 다음은 외부디자인과 내부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와 내부를 살펴보았습니다.
외부에서는 측면에 120mm쿨링팬 2개를 장착할 수 있으며, 기본으로 전면에는 120mm LED쿨링팬이 장착되어 흡기의 역할을 하며, 후면에 있는 80mm 쿨링팬은 배기의 기능을 맡아 보급형의 제품으로써는 쿨링팬의 성능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쿨링성능은 아래의 간단한 쿨링성능을 테스트 한 것을 참고하시면 될 것 입니다.
또한, 상단파워지만, 파워를 고정시키기 위한 파워가이드도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진동방지를 위한 패드를 추가하면 더 괜찮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온도측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도측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온도의 변화를 살펴보면 온도의 변화가 심하지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뜨거운 여름에 열대야현상이 심하점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ENERGY OPTIMUS K-1 TINA는 보급형의 제품이지만, usb3.0을 지원하며, SSD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전면의 120mm쿨링팬이 기본으로 설치되어있기때문에 쿨링능력도 괜찮은 제품이였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파워의 진동과 HDD의 진동을 잡아 줄 수 있는 패드를 추가하지 않은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지금까지 ENERGY OPTIMUS K-1 TINA의 체험기를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