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M-DISC를 사용하는 슬림한 외장ODD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

노가리의꿈 2013. 7. 16. 00:55

 

 

 

LG전자에서 외장ODD인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품은 스마트TV와 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엠디시크 기술이라는 최신의 기술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엠디스크는 기존의 레이저가 아닌 고출력 레이저로 디스크 표면에 기록을 조각하는 방식으로 시간이 오래되어도 빛, 열, 습기등의 영향을 받지않아 영구보관이 가능하다는 기술입니다.
그러면 이번에 LG에서 출시한 외장ODD인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을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DISC, TV와 연결이가능하며, 맥OS와 Windows 8과도 호완이 되며, AC어뎁터는 필요없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중에 특이할 사항은 전원어뎁터가 없다는 것이 다른 제품과의 차이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슬림한 외장ODD입니다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의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심플한 모습과 17.5mm라는 얇은 두께를 가진 ODD로써 휴대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또한, M-DISC를 지원하며, 잠시 M-DISC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정보에서 발췌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의 유틸리티CD의 내용과 실제로 CD를 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CD안에는 노턴 인터넷 써큘리티 60일 체험프로그램이 들어있으며, 평가판으로 POWER DIRECTOR, POWER DVD, POTO DIRECTOR가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매뉴얼이 들어있습니다.

 


                  ▲굽을 파일의 용량은 3.31GB로 초기시간은 6분으로 나왔습니다

 

 

직접 파일을 굽어보았습니다.
다음은 간단한 테스트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을 사용 해 보았습니다.
무척 슬림한 제품이기에 휴대성도 좋으며, DVD를 굽을때에도 소음이 없이 잘 굽혔습니다.
또한, DVD의 굽는 속도가 조금 느린 듯 하지만, 그에 상응해서 안정성은 더 좋을 것이라 예상 해 봅니다.
지금까지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W40의 체험기를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