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컴퓨터의 터보엔진~ SSD!! Sandisk Extreme~!!

노가리의꿈 2012. 5. 5. 23:49

 

 

얼마전 SANDISK에서 SSD제품인 EXTREME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이런 SSD의 출시한 것을 보면, '난 언제 SSD를 써보나?'라고 생각만 했었습니다.
빠른 성능은 좋으나, 대용량HDD가 필요한 저에게는 아직 가격대가 높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에 에누리체험단에서 Sandisk Extreme SSD (120GB)의 체험단을 뽑는 것을 보고 '써보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신청을 했었습니다.
경쟁률도 높아서 많은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그 높은 경쟁률속에서 저도 선정인원에 뽑히게 되어 제 인생의 첫 SSD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과연 Sandisk Extreme SSD (120GB)는 어떤 성능을 가졌는지,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SANDISK정품스티커와 제품의 특징에 대해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정품스티커는 만약의 A/S를 위해 꼭~!! SSD에 부착 해 두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부착하세요.
  약간이라도 붙었는데 떼면 붙었던 곳은 손상이 되어 정품스티커가 망가지게 되니 주의하세요~!!!

 

▲후면에 아쉬운 것은 여러나라의 언어들이 나와있지만, 한국어가 없는 것이 아쉽네요.
  A/S기간은 3년이라도 나와있습니다.

 

▲박스안에는 SSD와 설명서가 있으며, 충격에 대비한 프라스틱보호대가 들어있습니다.

 

▲SSD제품이 생각과는 달리 상당히 작았습니다.

 

 

이번에는 Sandisk Extreme SSD (120GB)의 성능과 오류검사를 한뒤 삼성HDD 7200RPM 제품과 비교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DD와는 많은 속도의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포토샵 로딩과 아바온라인의 접속로딩시간을 비교해봤습니다.

 

▲Sandisk Extreme SSD 윈도우7 부팅속도

 

▲SAMSUN HDD의 윈도우7 부팅속도

 

▲Sandisk Extreme SSD 포토샵 로딩속도

 

▲SAMSUN HDD 포토샵 로딩속도

 

▲Sandisk Extreme SSD 아바온라인 부팅속도

 

▲SAMSUN HDD 아바온라인 부팅속도

 

일반 HDD와 SDD의 차이로는 부팅속도와 프로그램의 로딩속도는 많이 차이가 났습니다.
하지만, 온라인게임의 로딩은 차이는 나지만 많이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일반프로그램이나 부팅속도는 HDD에서 바로 읽어서 로딩하는 것이기때문이고, 온라인게임은 인터넷으로 연결이 되어야되기때문에 많이 차이가 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집이나 회사에서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SSD는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리뷰는 에누리체험단주관 SANDISK에서 제품을 공급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