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GMC의 B-4의 후속작으로 출시한 B-5 !!

노가리의꿈 2012. 4. 14. 01:43

 

 

GMC에서 이번에 B-4의 후기작으로 B-5가 출시되었습니다.
저렴한 2만원대의 저렴한 보급형의 제품으로 5.25"베이 3개, 3.5"베이 7개(외부 1개)를 가졌으며, 전면에 120mm RED LED 쿨링팬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이제품은 B-4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더욱 좋아진 샤시구조를 가진 제품입니다.
과연 어느정도인지 B-5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전면과 후면에 GMC 홈페이지 주소가 나와있습니다.

 

▲박스을 열면 안에 스티로폼으로 잘 감싸여져있는 B-5의 케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각종볼트와 도난방지클립, 외부스피커 입니다.

 

▲제품의 철판두께를 측정하니, 0.5mm로 조금 얇지않나 생각이 드는군요.

 

▲3.5" 외부베이는 카드리더기를 장착하여 사용해도 좋습니다.

 

▲외부3.5"베이의 덮개와 전면 120mm쿨링팬의 덮개를 열어놓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외부와 내부를 살펴보았으며, 실제의 제품을 장착한 모습도 보았습니다.
내부에는 파워서플라이를 잡아주는 가이드가 있어, 파워서플라이를 고정시키고 설치하는데 편리하였습니다.
후면에는 80mm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으며, 전면에는 120mm 쿨링팬에 RED LED가 장착되어 있어 어두운 밤에 제품의 분위기를 올려주며, 측면 통풍구와 함께 내부의 온도를 신속하게 식혀줍니다.

다음은 IDLE시와 LOAD시의 내부온도를 측정 해 보았습니다.
단, 테스트환경에 따라 측정온도가 상이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TEST시스템사양입니다.

 

▲측정한 결과 CPU온도는 차이가 있었으나, 시스템온도는 별로 차이가 없었습니다.

 

GMC에서 출시한 B-5를 체험해보았습니다.
외부의 모습은 보급형 제품답지않게 좋은 디자인을 가진 제품입니다.
전면의 3.5"덮개를 열수 있어 공기유통을 좀 더 원활하게 만들어 줄 수도 있었으며, 밤에 RED LED가 튜닝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낮의 느낌과는 색다른 느낌을 줬습니다.
B-5 케이스는 성능이 좋아 보급형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되며,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기에 소비자가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케이스 B-5라고 여겨집니다.

이 사용기는 piscomu주관 GMC에서 협찬하여 만든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