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확인,아직도 PC를 해부하십니까?
아직도 CPU A/S나 제품 사용 정보 문의를 위해, 일일이 케이스를 열고 쿨러를 분리해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고 계십니까?
앞으로 CPU관련 서비스를 받을 때 컴퓨터를 일일이 분해해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된다. CPU 표면에 새겨진 S/N넘버를 확인하는 대신 인텔 정품 확인 바코드를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프로세서 A/S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세서 문제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CPU 표면에 새겨진 제품 등록 코드(S/N, 시리얼 넘버)가 필요하다. 정품 확인 스티커가 박스에 부착된 CPU에는 바코드에 S/N이 등록되어 소비자에게 제공되지만, 정품 바코드를 확인 할 수 없는 "조립PC"의 경우, 3년 무상 서비스가 가능한 정품CPU로 조립되었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복잡하다.
이를 위해서는 일일이 컴퓨터를 분해하고, CPU 위에 장착된 쿨러를 해체하는 작업까지 거쳐야 한다. 그런 과정 이후에야 비로서 CPU에 새겨진 제품 등록코드는 그 모습을 드러낸다.
많은 사용자들이 위의 절차를 복잡해하거나 귀찮아하고 있으며 실제로 분해를 하는 사용자도 드물다.
하지만, 1년 이후 A/S를 받아야 할 시점에 이르러 고장이 났을 경우에 상황은 전혀 달라진다. 그제서야 정품CPU가 아닌 제품으로 조립이 되어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받지 못해 피해를 보는 고객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앞으로 "인텔 프로세서 정품 바코드"에 프로세서 고유의 정보와 S/N넘버가 등록되어 구매자들에게 제공된다. 차후 프로세서 서비스를 받을 때는 바코드만 확인하면 문제에 대한 해결을 얻을 수 있다.
정품 확인 바코드는 스티커 방식으로 되어있어 쉽게 다른 곳에 부착이 가능하다. 단품 프로세서를 구매했다면 제품 박스에 제공되는 정품 스티커를 PC케이스나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해 두는 것도 차후 발생할 프로세서 문제에 대한 하나의 편리한 대비책이 될 것이다.
다나와 표준PC는 정품 프로세서에 대한 온라인상의 정보 이외에도 컴퓨터 제품에 정품 바코드를 부착해 판매한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PC를 구매할 경우에는 함께 제공되는 바코드의 여부를 확인하고, 이를 PC 케이스 전면 부나 측면 부에 부착해두면 프로세서 A/S를 보다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구입 후에 www.realcpu.co.kr에서 바코드를 통한 정품여부까지 확인해 둔다면 더욱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 할 수 있다.
정품 확인을 통해 적잖이 지불한 비용에 대한 소비자의 권리를 찾고, 보다 편리한 차후 서비스를 위해 바코드를 잘 활용하는 방법. 구매자들의 작은 관심은 보다 나은 CPU사용과 A/S 환경으로 고스란히 사용자들에게 돌아 올 것이다. |